본문 바로가기
레일라/소개

안녕하세요, 레일라 layla 입니다.

by Layla 레일라 2019. 9. 19.

안녕하세요.

저는 2015년부터 네이버 블로그 '레일라 블로그'를 운영해 온 레일라 입니다.

 

레일라는 본명은 아니지만 제 영어실력의 큰 부분에 공헌한 외국인 친구 제이가 지어준 이름입니다.

레바논어로 night sky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제가 밤하늘 같은 사람이라서 이렇게 지은 건 아니고,

그냥 평범하지 않은 영어이름을 갖고싶었던터라 전에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고 입에도 착 붙는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워킹홀리데이비자로 2016년 1월부터 2017년 11월까지 약 2년정도 영국에 거주한 적이 있습니다. 토익 430점, 원어민 수업시간에 항상 제일 뒷자리에 앉아서 네이버웹툰만을 보던, 영알못이었던 제가 언어의 장벽을 넘어서 외국에서 살아남고, 또 영어를 사랑하게 된 모든 과정들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가 끝난 후에는 한국에 돌아가서 딱 300일간 인턴쉽+봉사활동+아이엘츠+대학원지원준비를 하고 한국땅을 밟은지 300일이 되던 날 다시 독일행 비행기에 올랐습니다.

 

독일에서는 TU Dresden (드레스덴 공과대학교)에서 Regenerative Biology and Medicine (재생생물학과 의학) 석사과정 중에 있습니다. 

 

 

영국에서와는 다르게 언어도 통하지 않고, 같은 유럽이지만 너무나도 다른 독일에서 우여곡절 끝에 여차저차 살아남고, 또 기대어 쉴 수 있는 나무같은 사람을 만나 알콩달콩 연애도 하고 있습니다. 저의 일기는 네이버블로그에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지만,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제가 어떻게 아이엘츠 공부를 했는지, 또 아이엘츠를 가르치기 시작하고나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공유할 예정이고, 또 저 자신의 자기계발을 위해 배우는 프로그래밍과 영어 독어 등에 관한 정보도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또한 영국살이와 독일살이에서 느꼈던 바를 그래도 좀 글 다운 글 처럼 써서 올리고자 하는게 현재의 목표이지만 학기중에는 바빠서 얼마나 자주 업로드가 가능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제 일기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찾아보실 수 있고, 조금 더 생생한 일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에서도 제 채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에서는 매주 수요일, 토요일 한국시간 오후 8시쯤에 라이브방송을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유튜브 검색창에 "독일 공대생 layla" 검색해보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