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 Search Engine Marketing
검색 엔진 마케팅. 검색 엔진 상위노출을 위해 하는 모든 마케팅 행위를 일컫는다. SEA와 SEO를 포함하는 상위개념.
많은 유저들이 광고를 보게 하기 위해서는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핵심인데, 이게 곧 클릭, 전환으로 이어지기 때문.
SEA: Search Engine Advertising
검색 엔진 광고. PPC (Pay-per-click)이라고도함. Google과 같은 검색엔진에 직접 광고를 하는 것을 말하고, 검색엔진에 비용을 지불해야함. 클릭당 지불을 하는 모델을 따르기 때문에 PPC라고도 부름.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있음. 하지만 너무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로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빨리 성과를 얻기 어려움. 하지만 최적화가 성공할 경우 장기적으로 이득.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에 맞춰서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 키워드와 콘텐츠를 관리하는 것이 핵심.
'디지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마케터에게 필요한 자세 (0) | 2021.10.17 |
---|---|
[제약 마케팅] 링크드인(linkedin) 프로필 꾸미기 (skill quiz) (0) | 2021.01.22 |
[제약 마케팅 용어] B2B, B2C, B2G, C2C (0) | 2021.01.10 |
[제약 마케팅] 제약사들은 어디에 돈을 많이 쓸까? R&D? 마케팅? (0) | 2021.0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