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케팅

[제약 마케팅] 링크드인(linkedin) 프로필 꾸미기 (skill quiz)

by Layla 레일라 2021. 1. 22.

 

 

 

해외취업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는 바로 linkedin 프로필 관리하기.

심지어 fiverr같은 프리랜서를 고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 가보면 CV나 cover letter 첨삭을 해주는 에디터들이 linkedin profile optimization 같은 항목을 서비스로 해서 팔기도 한다. 그정도로 해외에서 구직/이직을 할 때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 중에 하나인데, 나는 만든지는 한참 됐지만 석사 내내 그냥 이력서를 업데이트 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다가 linkedin도 social media의 일종이기 때문에, 활발하게 관리해줘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에서 이것저것 해둬야겠다고 다짐했다.

 

그래서 해본 것 중에 하나가 skill quiz.

 

이렇게 skills and endorsements란의 바로 아랫쪽에 Take skill quiz라는 버튼이 있다.

여러개의 스킬퀴즈를 풀 수 있는데 처음 시도해본 건 내가 아무래도 어떤 방식으로든 증명하고 싶었던 SEO (검색엔진최적화).

 

하지만 상위 59%로 보기좋게 패배...

상위 30%가 되어야지만 뱃지를 딸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뱃지를 따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서 linkedin learning에 있는 강좌를 하루동안 무료로 unlock해준다. 좋은 강좌들이 많았지만 나는 그거 다 보고 있을 시간도 없고, 어차피 다 아는 내용이라서 그냥 다른 스킬퀴즈를 풀음 ㅋㅋㅋㅋㅋ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하고 워드 테스트를 쳤고,

두개 모두 상위 15%가 되어서 합격! 뱃지를 딸 수 있었다.

 

근데 문제는 뱃지를 따도 이게 프로필에 안보인다는 것...

 

그래서 찾아봤더니 버그인 것 같기도하고, 링크드인에서 없애려는 function인 것 같기도하고... 잘 모르겠어서 일단 포기했다.

근데 직업 서칭을 할 때 "리크루터가 당신이 가진 뱃지를 좋아한다"? 라는 내용의 알림이 job ads 밑에 뜨는 걸로 봐서 이게 어디론가 사라져버리고 없는게 아니라 뭔가 나름 시스템에 저장이 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아무튼 도움이 될런지 안될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오래 걸리지 않으니 심심풀이로 해보면 좋은 것 같다.

 

 

독일 유학을 준비하는 중이라면? 

독일 인터네셔널 석사 유학 가이드북을 아직 못 보셨나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레일라의 일상을 생생히 볼 수 있는 브이로그: YouTube (독일 유학 일상/ 영어 공부 / 해외 생활) 독일 공대생 Layla

 영어 과외 (IELTS/영문이력서/영문자소서/영어인터뷰/영어회화)

 독일 인터네셔널 석사 유학 가이드북 서류준비 (공증, 우니아시스트), CV&Motivation letter 작성 예시 및 팁, 필기고사&인터뷰 후기 및 팁

> 구매하신 분들이 작성해주신 리뷰 보기

> 전자책 5000원 할인 쿠폰 받기

>크몽 (kmong) 구입 링크

 독일 인터네셔널 석사 수석 졸업생의 유학 컨설팅 (CV, motivation letter 첨삭)

 독일생활정보/독일유학정보 >>> Tistory 레일라 블로그

 Instagram: @chaeinji

 레일라가 만든 영문 이력서 (CV) 양식 구입하기

🚫이 블로그의 사진이나 글을 사용/공유하고 싶다면 >> 저작권 관련 공지 확인하기🚫이 블로그의 사진이나 글을 사용/공유하고 싶다면 >> 저작권 관련 공지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