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보고하는 리뷰

독일 샴푸 추천 : Sante (잔테)

by Layla 레일라 2020. 7. 26.

나는 원래 샴푸를 참 펼 생각 없이 아무거나 향 좋은걸로 사다가 썼었는데

언제부턴가 머리가 굉장히 빨리 기름지기 시작하고

머리 감은지 얼마 지나지 않아도 퀘퀘한 냄새가 빨리 올라오기 시작하는 것을 느끼고서

가장 먼저 했던 것은 샴푸를 바꾸는 것이었다.

 

주변에서 추천을 받아서 사본 Sante는 생각보다 나랑 정말 잘 맞았다.

 

 

 

냄새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거의 시중에 나와있는건 다 사서 써 본듯 하다.

나는 개인적으로 오렌지나 망고 들어간 냄새들은 별로였는데 그 외에는 다 뭔가 자연적인 냄새들이라서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액체샴푸 말고도 고체샴푸를 자꾸 인스타에서 광고하길래 한번 사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얼마나 오래 갈 지는 모르겠지만 조금만 거품을 내도 긴 머리 샴푸가 가능하다.

 

 

잔테 샴푸의 장점 중 하나는 엄청 친환경적이고 순한 걸 강조해서인지

정말 피부자극이 덜하다는 것?

 

유수분 밸런스도 잘 잡아줘서

이 샴푸를 쓰기 전에 머리가 쉽게 떡지고 냄새나는 일이 확실히 개선됐다. 

 

내가 어지간해서 브랜드 하나만 꽂히는 경우는 드문데

얘는 진짜 가격이 조금 있긴 하지만 그래도 투자대비 효과가 좋고,

한번 쓰기 시작하면 시중에 파는 일반샴푸로 못돌아간다.

 

그러니 구매할 때 신중을 기해야하는건가...?ㅋㅋㅋㅋㅋ

 

나는 개인적으로 독일의 퀄리티!!! 독일제 짱!!! 뭐 이런거 잘 공감 못했는데

이 샴푸만큼은 한국 들어갈 때 쟁여가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독일 인터네셔널 석사 유학 가이드북

서류준비 (공증, 우니아시스트), CV&Motivation letter 작성 예시 및 팁, 필기고사&인터뷰 후기 및 팁

> 구매하신 분들이 작성해주신 리뷰 보기 <

📚전자책 구매하는 방법 1) 크몽 (kmong) 구입 링크

                                       💰크몽 (kmong) 전자책 5000원 할인 쿠폰 받기

📚전자책 구매하는 방법 2) 프립 (Frip) 구입 링크

 

레일라를 만나는 다른 채널들

💻네이버 레일라 블로그

🗣영어 과외 (IELTS/영문이력서/영문자소서/영어인터뷰/영어회화)

🇩🇪독일 유학 유료 상담

📷Instagram: @chaeinji

🎥YouTube (독일 유학 일상/ 영어 공부 / 해외 생활) 독일 공대생 Layla

🚫이 블로그의 사진이나 글을 사용/공유하고 싶다면 >> 저작권 관련 공지 확인하기

#독일석사 #독일인터네셔널석사 #독일영어석사 #독일유학 #유학 #석사유학 #독일석사유학 #독일이공계석사 #독일공대 #독일공대대학원 #독일대학원 #독일대학교 #독일학교 #유럽유학 #유럽석사 #이공계유학 #공대유학 #이과유학 #독일일상 #IELTS #아이엘츠 #레일라IELTS #영어과외 #영어회화 #직장인회화 #CV #영문이력서 #영문자소서 #외국계취업 #CV첨삭 #유학컨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