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억 모으기

1억 모으기)) 2020.05.10. 월급 외 수익을 만들자

by Layla 레일라 2020. 5. 11.

N잡하는 허대리님의 책을 읽었다. 아침에 구매 했는데 몇시간 걸리지 않아서 다 읽었다. 이 분 덕분에 나도 독일 유학 노하우를 전자책으로 만들어서 팔기 시작한 지 일주일이 되었다. 벌써 20만원정도의 수익이 나왔다. 아직 손익분기점 (내 기준에서 노동력을 계산 했을 때 50만원으로 잡았다.)을 넘기진 않았지만 이번 달 안에 넘길 것 같다. 50만원 이상으로 총 수익이 넘어갈 경우 진짜 가만히 앉아서 돈을 버는 셈이 되는 것이다. 내가 직장을 구해서 고정적인 수익이 들어온다고해도 월 200으로 1억을 모으려면 한달에 아끼고 아껴서 100만원씩 저축을 해도 8년을 꼬박 모아야 한다. 정말 말도 안돼.

 

그래서 요즘 계속 월급 외의 수익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다. 지금 현재는 학생이기 때문에 직장인같은 수익을 올릴 수는 없지만, 내가 나중에 직장을 구하고 나서도 지속적으로 들어올 수 있는 수익을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 때문이다.

 

현재 학교를 통해서 얻고있는 수익은 장학금 월 300유로가 있는데, 이것은 그저 통째로 방값과 보험료로 나간다.

그리고 학생연구원 잡 인터뷰가 이번주 수요일에 있는데, 이 잡을 구하게 되면 월 400유로를 추가적으로 벌 수 있다.

이 외에도 유튜브 수익, 블로그 수익, 책 판매 수익, 영어 과외 수익 등이 있지만 영어과외같은 경우는 내 시간과 수익을 1:1로 교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그다지 optimal하지 않다.

 

그래서 생각해 본 내용 중 하나는 책을 한 권을 더 쓰거나 IELTS 동영상 강의를 판매 하는 것이다. 이미 하고 있는 사람이 많은 시장에 참여하는 것은 치킨게임에 참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는 공급은 적지만 수요가 상대적으로 어마어마하게 많은 IELTS를 주로 공략하고 있다. IELTS 동영상 강의를 한 20개 정도 만들어서 일정가격에 팔면 나의 시간과 노동력을 1:1로 교환하지 않아도 되니까 장기적으로도 지속적인 수익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 중...

 

코로나 덕에 지금까지는 시간이 많았지만 앞으로는 논문을 쓰기 시작해야하는데 얼마나 할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다. 지금까지는 그냥 아이디어일 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