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억 모으기

1억 모으기)) 10일만에 크몽에서 ebook판매로만 얻은 수익 공개

by Layla 레일라 2020. 5. 14.

 

 

 

 

 

 

전자책을 쓰게 된 이유

 

크몽에서 전자책을 팔아야겠다고 다짐한 것은 유튜버 N잡하는 허대리님의 영상을 보고나서였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w0wD0BctMf0cUHiz_jh36Q

 

N잡하는 허대리

내가 월급만 바라보며 살 것 같으냐! 본격 직장인 월급 독립 프로젝트

www.youtube.com

 

월급만 바라보면서 살던 직장인이었던 허대리님이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얻고 월 500이상(??) 버는 1인 사업가가 됐는지에 대한 내용을 많이 다루시는데, 이 분 역시 크몽에서 전자책을 판매하신다. 유튜브 영상으로도 충분히 motivated가 돼서 나도 곧바로 이전에 블로그에 올렸었던 독일 유학 관련 정보성 포스팅들을 하나로 모아서 워드로 작업을 했고, 결국 113페이지에 이르는 전자책을 만들어냈다.

 

크몽에서는 전자책을 판매하려면 맞춰야하는 규격이 있다. 그래서 그걸 맞추느라고 조금 애를 먹었었는데, 어차피 formatting하는 부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다. 그래서 재빨리 수정해서 판매승인 신청을 했고, 승인 신청은 보통 영업일로 1-2일내로 나는 것 같다. 나는 주말이랑 연휴가 껴있어서 조금 오래 기다리긴 했지만, 결론적으로 따지고 보면 영업일 1일만에 결과를 알 수 있었다.

 

 

 

 

10일동안 전자책 판매로만 만든 수익은?

5월 4일부터 오늘까지 (5월 14일) 총 10여일동안 벌은 돈은 아래와 같다.

크몽에서는 전자책을 보내고나서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기 전까지 결제대금이 내 계정으로 들어오지 않는다.

그래서 실제 판매한 금액과 내가 출금가능한 금액 사이에 괴리가 생기게 된다.

 

출금 가능 수익금은 구매자에게 내가 상품 (ebook)을 전송하고 구매자가 구매확인을 눌러서 최종적으로 내 크몽 계정에 들어와 있는 돈을 말한다. 출금 신청은 9-15시 사이에 할 수 있다. (이게 조금 불편한 것 같음... 은행 업무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런 것일지도 모르지만 독일에 있는 내 입장에서는 시차때문에 9-15시 사이를 맞추기가 힘들다.)

 

예상 수익금은 구매자가 주문을 넣었고, 내가 상품 (ebook)을 전송하였으나 구매자가 아직 구매 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를 말한다. ebook의 경우는 전송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구매자가 구매확인 버튼을 누르는지의 여부와 관계 없이 일주일 후에는 내 계정으로 들어올 돈이 된다. (일주일 후에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되는 시스템)

 

출금 완료 수익금은 말그대로 내가 출금을 완료한 수익금이다. 이미 내 통장에 들어온 돈을 말한다. 출금까지는 보통 1일정도 소요되는 것 같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지금까지 10여일만에 전자책을 통해 올린 수익은 세전 312,000원이다. 이 금액은 내 전자책의 정가 15,000원에서 20%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다. 크몽에서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대신 받는 수수료가 20%인데, 이건 다른 플랫폼을 사용해도 비슷한 걸로알고 있다. 세금은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납부해야한다.

 

 

 

 

 

지속 가능한 수익?

솔직히 말하면 나는 이걸 지속가능한 수익이라고 보지 않는다. 그동안 내가 운영해온 social media의 영향으로 처음에 이렇게 수익이 올라갔지만, 앞으로는 더 떨어질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는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 유튜브에 독일 유학 관련 포스팅을 해서 트래픽을 올려 지속적인 유입을 발생시키는 것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전자책만으로 지속가능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이 책 하나 말고도 다른 책을 몇 권 더 판매하면 조금 안정적인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IELTS 학습 교재와 CV/motivation letter 작성 가이드와 관련된 책을 적으려고 준비중에 있다.

 

전자책 판매로 인해 발생된 수익은 통장에 입금이 되자마자 CMA계좌로 넣어버린다. 그러면 이게 내가 운용할 수 있는 돈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기 때문에 쓸데없는데에 돈을 낭비할 가능성을 없앨 수 있다. 그리고 CMA계좌에는 하루만이라도 돈을 넣어놓으면 이자가 붙기 때문에 그냥 일반 통장에 넣어 두는 것보다 낫다. 아무리 일반 통장이 연간 이자를 얼마얼마 준다고 해도 몇달 후에 받을 돈이랑 지금 당장 내 통장에 찍혀있는 돈이랑은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라도 CMA통장에 더 넣어두는 것이 낫다.

 

 

 

 

독일 인터네셔널 석사 유학 가이드북

서류준비 (공증, 우니아시스트), CV&Motivation letter 작성 예시 및 팁, 필기고사&인터뷰 후기 및 팁

> 구매하신 분들이 작성해주신 리뷰 보기 <

📚전자책 구매하는 방법 1) 크몽 (kmong) 구입 링크

                                       💰크몽 (kmong) 전자책 5000원 할인 쿠폰 받기

📚전자책 구매하는 방법 2) 프립 (Frip) 구입 링크

 

레일라를 만나는 다른 채널들

💻네이버 레일라 블로그

🗣영어 과외 (IELTS/영문이력서/영문자소서/영어인터뷰/영어회화)

🇩🇪독일 유학 유료 상담

📷Instagram: @chaeinji

🎥YouTube (독일 유학 일상/ 영어 공부 / 해외 생활) 독일 공대생 Layla

🚫이 블로그의 사진이나 글을 사용/공유하고 싶다면 >> 저작권 관련 공지 확인하기

#독일석사 #독일인터네셔널석사 #독일영어석사 #독일유학 #유학 #석사유학 #독일석사유학 #독일이공계석사 #독일공대 #독일공대대학원 #독일대학원 #독일대학교 #독일학교 #유럽유학 #유럽석사 #이공계유학 #공대유학 #이과유학 #독일일상 #IELTS #아이엘츠 #레일라IELTS #영어과외 #영어회화 #직장인회화 #CV #영문이력서 #영문자소서 #외국계취업 #CV첨삭 #유학컨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