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스테라 성장 일지

몬스테라의 미친 생장력 - 네번째 삽목!!!

by Layla 레일라 2020. 5. 14.

 

 

요즘 독일은 햇빛이 참 좋다.

코로나때문에 집에 있어야하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그래도 집이 그나마 살만한 공간이 되어서 다행이다. 전에 식물 하나 없고 (사실 다죽어가는 식물 딱 하나 있었음) 퀘퀘하고 칙칙했던 방이 책상을 창가로 옮끼고 그 주변에 화분을 잔뜩 갖다 놓은 후로는 여전히 지저분하긴 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초록초록해서 숲속에 앉아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몬스테라는 작년 겨울에 이케아에서 사왔었는데 정말 미친듯이 잘 자라고 있다. 지금 우리 집에 데리고 온 이후로 새로 만들어낸 잎만 10개가 넘을 것 같다. 겨울에는 확실히 잎을 틔우는 주기가 지금보다는 짧았던 것 같다. 지금 독일의 온도는 거의 10-23도를 왔다갔다 하는 수준인데, 엄청 후덥지근한 날씨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정말 미친듯이 잘 자라고 있다. 분갈이를 해준 후에는 더 잘 자라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겨울에 비해서 물이 빨리 마르기 때문에 물을 주는 주기 또한 2주에서 1주로 줄어들었다. 물을 줄 때에는 과습을 막기 위해서 항상 흙 속 깊숙하게 손가락으로 찔러보고 안쪽까지 바짝 말랐을 경우에만 준다. 항상 말하지만 물이 부족해서 시들은 식물을 살리는 것이 물이 많아서 썩은 식물을 살리는 것 보다 훨씬 쉽다. 시들은 식물에는 그저 물을 주면 그만이지만 썩은 식물은 답이 없다. 썩은 부분도 잘라내고 흙도 바꿔줘야함...

 

 

 

 

 

아무튼 삽목을 네번이나 했는데도 불구하고 본체(?) mother plant는 아직도 숱이 많아보인다. 작년 겨울에 삽목했던 줄기는 지금 뿌리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자랐고 얼마 전에 새로운 잎을 하나 만들어냈다. 그러고나서는 새로운 뿌리도 하나 나왔는데 이 뿌리도 정말 미친듯이 자라고 있다. 무서울지경...

 

진짜 뿌리가 거의 병을 가득 채울 지경이다.  하얀색 뿌리들이 최근에 새로 나온 뿌리들이다. 이 모든 뿌리가 한 줄기에서 나왔다는 소름끼치는 사실!

 

그리고 얼마 전 삽목을 새로 했던 줄기는 기근이 워낙 짧은 상태에서 삽목을 시도했던 거라 죽을까봐 정말 걱정이 많았었다. 기근에서 아무런 소식이 없다가 며칠 전에 드디어 뿌리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지금은 이렇게 빼꼼 나와있는 수준인데 뿌리가 나온 이상 몬스테라는 잘 죽지 않는다. 찢잎 2개가 달려있는 줄기라서 인테리어용으로 예뻐서 삽목을 했던건데 죽을까봐 정말 노심초사 걱정이 많았었다 ㅠㅠ 그래도 잘 살아내려고 하는 것 같으니 기특할 따름!

 

날도 좋으니 이 줄기에서도 곧 새로운 잎이 나올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찢잎이 이미 나온 줄기에서는 또 찢잎이 나올 확률이 높아서 더더더더 기대가 된다!!

 

+ 신기한 것은 몬스테라는 일액현상에 의해서 물을 주고 나면 다음날 이파리에 물방울이 맺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근데 웃기게도 얘네들은 항상 물에 담궈져있는데 어떨 때 갑자기 일액현상이 생김 ㅋㅋㅋㅋ 평소에 안생기다가 갑자기 이파리에 물 맺혀있는 걸 보면 도대체 얘네 몸 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궁금하다.

 

 

 

독일 인터네셔널 석사 유학 가이드북

서류준비 (공증, 우니아시스트), CV&Motivation letter 작성 예시 및 팁, 필기고사&인터뷰 후기 및 팁

> 구매하신 분들이 작성해주신 리뷰 보기 <

📚전자책 구매하는 방법 1) 크몽 (kmong) 구입 링크

                                       💰크몽 (kmong) 전자책 5000원 할인 쿠폰 받기

📚전자책 구매하는 방법 2) 프립 (Frip) 구입 링크

 

레일라를 만나는 다른 채널들

💻네이버 레일라 블로그

🗣영어 과외 (IELTS/영문이력서/영문자소서/영어인터뷰/영어회화)

🇩🇪독일 유학 유료 상담

📷Instagram: @chaeinji

🎥YouTube (독일 유학 일상/ 영어 공부 / 해외 생활) 독일 공대생 Layla

🚫이 블로그의 사진이나 글을 사용/공유하고 싶다면 >> 저작권 관련 공지 확인하기

#독일석사 #독일인터네셔널석사 #독일영어석사 #독일유학 #유학 #석사유학 #독일석사유학 #독일이공계석사 #독일공대 #독일공대대학원 #독일대학원 #독일대학교 #독일학교 #유럽유학 #유럽석사 #이공계유학 #공대유학 #이과유학 #독일일상 #IELTS #아이엘츠 #레일라IELTS #영어과외 #영어회화 #직장인회화 #CV #영문이력서 #영문자소서 #외국계취업 #CV첨삭 #유학컨설팅

 

 

댓글